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배우자매칭 어플은 절대 비추하는 이유!

배우자매칭 어플은 절대 비추하는 이유!

마담뚜의 중매가 보편적이었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 소개팅어플, 배우자매칭 사이트 등 이성을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우자매칭 어플이나 소개팅사이트 같은 경우 다양한 문제점들로 인해 사용을 지양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이성 교제 어플을 비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원인증이 철저하게 이뤄지지 않는다

 

배우자매칭 어플의 경우 이름, 나이, 직업 등 기본적인 신상 정보만으로도 가입이 승인되기 때문에 상대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회사 이메일이나 학교를 인증하도록 하지만, 이는 공증된 자료를 통해 신원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위조의 가능성이 높고 타인의 신상 정보를 이용하여 사기 행각을 벌이거나 각종 범죄 피해에 노출될 수 있어 추천드리지 않는 방법입니다.

 

일회성 만남의 성격이 강하다

 

일반적인 소개팅 혹은 맞선의 경우, 지인에 의해 주선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진지한 교제를 염두에 두고 상대와 만남을 가지는 반면 배우자매칭 어플은 아무래도 직접적인 만남보다는 사이버 공간을 통한 메신저 대화가 먼저 이뤄지기 때문에 상대방을 파악하기 어려워 일회성 만남의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만약 결혼을 전제로 한 진지한 만남을 원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배우자매칭 어플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사생활 보호가 어렵다

 

직장 혹은 가족에 배우자매칭 어플 가입 사실을 알리고 싶지 않은 분들이 계실 텐데 배우자매칭 어플의 경우 만남 전 상대방을 알아가기 위해 본인의 사진과 나이, 이름, 거주지 등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타인에게 사생활이 노출될 가능성이 높으며, 특히 휴대폰 번호의 경우 상대방과 연락을 지속하고 싶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공개해야 하는 어플의 특성 때문에 후에 곤란한 상황이 일어날 수 있어 비추천 드립니다.

성비가 불균형하다

 

한 조사에 따르면 배우자매칭 어플과 소개팅사이트의 경우 남성의 실제 이용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으며, 남녀 성비가 불균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원의 성비가 불균형할 경우 어플 이용 요금을 지불했음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조건을 가진 이성과의 만남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 추천드리지 않으며, 가입 시 성비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앞서 살펴본 배우자매칭 어플과는 달리 결혼정보회사 퍼플스의 경우 재직 증명서, 졸업 증명서, 범죄 기록 등 공증된 자료를 통해 회원의 신원인증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회원 대다수가 결혼을 전제로 한 진지한 만남을 위해 가입을 진행해 주고 계시기에 지속된 만남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공개 서비스를 원칙으로 하여 매칭에서부터 결혼까지 성혼 전과정이 비밀리에 진행되며 회원의 사생활을 최대한 보호해드리고 있기에 신뢰도 높고 지속 가능한 만남을 원하시는 분들은 결혼정보회사 퍼플스의 성혼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