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비밀스런 재벌家 이야기

대통령전용기, 대통령비행기 전시관 '강릉 통일공원'

<대통령전용기, 대통령비행기 전시관 '강릉 통일공원'>


최근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평양'에서 제3차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되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평양'을 가기 위해 탑승하였던 대통령전용기, 대통령비행기가 한동안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주목을 받았습니다. 실제 강릉시에 위치한 통일공원에는 대통령들이 실제 이용했던 대통령전용기, 대통령비행기 를 전시해놓고 내부 공개를 하고 있다는데요.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는 <대통령전용기, 대통령비행기 전시관이 있는 '강릉 통일공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강릉 통일공원 ■





안인항과 등명 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강릉 통일공원은 1996년 강릉 무장공비 침투사건을 계기로 대국민 안보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조성된 곳입니다. 강릉 통일공원에는 안보전시관, 함정전시관으로 나뉘어있으며 동해바다를 보며 등산을 하는 안보등산로와 강릉의 명소들과 인접해있습니다.





푸르른 동해바다의 수려한 경관과 해돋이 등 볼거리가 있는 강릉의 통일공원 안보전시관은 내부 전시시설과 외부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내부에는 국난극복사, 6.25전쟁, 간첩 침투장비 전시, 이산가족 찾기, 통일 환경의 변화, 영상실, 정보검색코너 등의 전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외부 전시장에는 우리 공군의 퇴역 항공기와 대통령 전용기와 전차, 장갑차, 대포 등 각종 전투 장비가 전시되어있습니다. 특히, 대통령전용기는 내부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통령전용기, 대통령비행기의 내부에는 대통령 침실, 대통령 집무실, 수행원실, 비서관실 등 총 10개의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전시중인 전용기는 1969년부터 1973년까지 대통령전용기로 활용되고 이후 현재까지 강릉 통일공원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강릉 통일공원의 내부 건물은 통일 안보전시관, 함정전시관으로 나뉘어 있는데, 둘 사이 거리가 좀 있으니 자가용으로 이동하면 수월하다고 합니다. 함정전시관에는 한국 해군의 퇴역 함정인 3,471t 급 전복함과 북한 잠수함이 전시되어 있으며, 이 잠수함과 전복함은모두 내부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들러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강릉 통일공원은 산과 바다의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곳에 자리하고 있어 분단 한국의 슬픔과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통일공원 인근에는 정동진 해수욕장, 모래시계 공원, 조각공원 등 명소가 있으니 선선한 가을 날씨에 강릉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위치■
강원도 강릉시 율곡로 1715-38 / 문의 033-640-4469

■관람시간■
연중 개방
하절기(3월~10월) 09:00~18:00 / 동절기(11월~2월) 09:00~17:00

■입장료■
함정전시관 :성인 2,500~3,000원 / 청소년, 군인 1,500~2,000원 / 어린이 1,000~1,500원







지금까지 대통령전용기,대통령비행기 전시관 '강릉 통일공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저희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이러한 상류층 문화에 대해 전해드릴 수 있는 것은 정·재계, 명문가, 전문직 등 두터운 회원 층을 보유하여 수많은 성혼을 탄생시키며 상류층 문화를 경험하고 있는 결혼정보업체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더 유익하고 좋은 소식들로 찾아뵐 예정이니, 자주 들러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