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계약연애 제안하는 사람, 이유는 무엇일까?

 

계약연애 제안하는 사람, 이유는 무엇일까?

 

 

최근 들어 계약연애를 소재로 다룬 웹툰이나 드라마가 방영되고 있는데요. 계약연애가 판타지 속에서는 설레기도 하고 긍정적인 연애 방식만 나왔지만 현실에서는 많이 다를 수 있죠. 만약 누군가 자신에게 계약연애를 제안한 상황이라면 흔쾌히 승낙해도 괜찮을 것일까요?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계약연애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상대방이 고백을 거절할까 봐

 

 

 

 

마음이 있는 이성에게 고백을 하게 된다면 성공할 수도 있겠지만 실패할 수도 있는데요. 거절당하는 게 무서워 부담이 덜한 계약연애로 대시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계약연애는 연애기간을 대부분 정해놓고 시작하기 때문에 성공확률이 더 높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계약연애에 성공하게 된다면 계약된 기간 내 상대에게 호감을 높여 정식적으로 연인이 되는 기대를 할 것입니다.

 

 

2. 다른 사람이 있어서

 

 

 

 

만나고 있는 사람이 있는데 계약연애를 비밀로 하자며 양다리를 걸치는 사람도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접근해오는 사람들은 이미 사귀는 사람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많은 사람과 계약연애를 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계약연애로 위장해 본인의 이미지를 주변 사람들에게 들키기 않기 위함일 것입니다.

 

 

3. 길게 사귀고 싶지 않아서

 

 

 

 

계약연애의 가장 큰 장점은 이별이 정해져 있다는 것인데요. 길고 오래 사귀는 연애에 지루함을 느껴 짧고 여러 명의 이성을 만나보고 싶은 사람에겐 계약연애가 더 좋은 선택지일 수도 있겠죠. 이별의 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끝을 모르는 연애보단 계약연애가 이별에 대해 죄책감이 덜할 것입니다.

 

 

4. 필요한 것을 얻기 위해서

 

 

 

 

계약연애를 합의하에 하는 사람들은 종종 필요한 게 있기 때문인 분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적인 욕구를 풀기 위해, 돈이 필요해서, 연인 대행 등등 다양한 이유로 계약연애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목적을 달성하게 되면 계약된 기간에 미련없이 헤어지게 되겠죠.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계약연애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약연애는 소설이나 드라마처럼 전개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제안받은 게 있다면 오늘 글을 참고하여 신중하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