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결혼준비로 갈등이 생기는 이유는?

결혼준비로 갈등이 생기는 이유는?

 

 

예비부부들이 결혼준비과정에서 다툼이 없을 수도 있겠지만 큰 갈등으로 인해 파혼까지 가는 경우도 있는데요. 결혼 전 준비해야 되는 것들과 결정해야 사항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의견 대립과 갈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결혼준비로 갈등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제적 문제

 

 

 


연인이 결혼을 선택하고 준비하기 시작했다면 가장 먼저 직면하는 것이 경제적인 문제인데요. 결혼준비에 들어가는 것들로 예식비용, 혼수비용, 신혼집 비용, 신혼여행 등 경제적 문제에 현실을 마주하게 되며 예상한 비용을 초과하게 되면 갈등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자신에 비해 상대방의 경제상황이 좋지 않다면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양가의 간섭

 

 

 


결혼은 두 사람이 사랑을 맺어 축복받는 일이기도 하지만, 양가에게 결혼은 집안대 집안 행사라는 말이 있죠. 그만큼 결혼 전부터 양가에 대한 간섭으로 의견과 대립이 생기기 마련인데요.견례부터 예물, 예단, 결혼식 날짜, 예식장 위치 등을 정하는 과정에서 의견차이와 대립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 신부의 의견과 선택을 존중해주며 양가의 입장을 잘 조율해주시길 바랍니다.

 

지인과 비교

 

 

 

 

결혼준비 때 지인이 같은 시기에 결혼을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만약 결혼시기가 겹치게 된다면 그 사람들과 비교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비를 하는데 조언을 구할 순 있으나 결혼 환경이 크게 차이가 난다면 비교하며 좌절할수도 있는데요. 지나치게 타인과 비교한다면 자신도 배우자도 결혼준비에 지치게 되며 경제적인 면과 직면하여 크게 상처받을 수 있습니다.

 

 

결혼에 대한 불안감

 

 

 


결혼준비로 대립과 갈등이 생기며 스트레스를 받는 예비 신랑, 신부들은 크게 감정 변화를 받을 수 있는데요. 메리지블루라는 결혼 전 우울증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결혼에 대한 막연한 걱정과 잦은 갈등으로 인해  불안감과 배우자에 대한 믿음이 하락되며 "이 사람과 잘 살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겠죠. 이런 심경적 변화는 또 다른 갈등을 만들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결혼준비로 갈등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혼준비로 갈등을 최소하 하기 위해선 끊임없이 소통하고 의견을 나눠 성공적인 결혼식을 올려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