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결혼정보회사피해 예방법! 이것만 알면 결혼 성공

결혼정보회사피해 예방법! 이것만 알면 결혼 성공

과거와 달리 요즘 젊은 남녀들은 싱글의 삶을 충분히 즐긴 후 30대 중 후반에 결혼하기를 희망하고 있어 평균 결혼 나이가 점점 높아지고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애초부터 상류층 결혼정보 회사를 찾는 미혼남녀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2000년대부터 국내 결혼정보업계가 호황기에 접어들면서 무수히 많은 신생 결혼정보업체가 생겨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간혹 허위광고와 부실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혼정보업체 들로 인해 피해를 호소하는 회원들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 에서는 '결혼정보회사피해 예방법' 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신생결혼정보회사는 NO! 회사의 연혁을 확인할 것!

 

생겨난 지 얼마 안 된 신생업체는 세련된 디자인의 상담실과 홈페이지로 꾸며놓지만 사실상 안을 들여다보면 체계나 서비스 부분에서 미흡한 점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결혼정보회사는 회원 수가 뒷받침되어야지 운영이 가능한데 과연 오래된 회사보다 회원 수가 많을까요? 결혼정보회사는 눈에 보이는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기 때문에 오랜 노하우와 경험을 지니고 있는지 꼭 확인해야 결혼정보회사피해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가입 시, 계약서와 약관 등의 서류를 꼼꼼히 확인할 것!

 

결혼정보회사피해를 호소하는 소비자들의 유형은 대부분 중도 계약 해지 시 과다한 위약금을 요구하거나 환불 방법, 매칭 서비스가 계약 내용과 다르다는 이유입니다. 결혼정보회사비용이 적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계약 시 이용약관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커플매니저에게 문의를 해야 합니다.

신원인증이 제대로 이루어지는지 확인할 것!

 

이성 간의 만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신원입니다. 최근 뉴스 기사를 보다 보면 자신의 신원을 속여 금품을 갈취하거나 사기를 친 사건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특히나 결혼정보회사는 결혼과 직결된 만남이기 때문에 상대 이성의 결혼 여부와 학력, 재직 등의 신원인증이 제대로 이루어지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간혹 인증 기관이 명확하지 않은 서류를 제출하거나 분실을 핑계로 선 가입 후 증명하겠다고 요청하는 회원들도 있기 때문에 회사 내에 법무팀과 신원인증팀이 운영되는지 확인하고 철저히 관리되는 곳을 선택해야 결혼정보회사피해 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결혼정보회사후기를 살펴볼 것!

 

결혼정보회사 가입을 망설이고 있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거나 인터넷상에 결혼정보회사후기를 찾아보는 것도 결혼정보회사피해를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주의할 점은 인터넷상에는 실제 후기글과 근거 없는 비방글이 섞여있기 때문에 판단을 잘 하셔야 하며 직장인 커뮤니티, 카페 등에 실제 후기가 올라올 가능성이 높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결혼정보회사피해 예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오늘 전해드린 정보에 맞춰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입하신다면 만족스러운 서비스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