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결혼 관련 미신! 어떤 것들이 있을까?!

결혼 관련 미신! 어떤 것들이 있을까?!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일명 스·드·메부터 예식 날짜와 장소까지 결혼 전 준비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는 것은 익히 알고 계실 텐데요! 그렇다면 결혼 전에 알아두면 좋을 결혼 관련 미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재미로 알아보면 좋을 '결혼 관련 미신'!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모님이 결혼한 달은 피한다?

 

 

 

결혼 관련 미신 첫 번째는 '결혼 날짜'에 관련된 속설인데요. 양가 부모님의 결혼기념일과 겹치는 달은 무조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죠! 부모님이 결혼한 달에 성혼을 이루게 되면 경사가 겹치고 경사가 겹치면 복이 나뉜다고 예전부터 믿어왔기 때문인데요. 믿거나 말거나 한 결혼 관련 미신이지만, 불안한 마음이 계속될 경우 부모님과 겹치는 달은 되도록 식을 잡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조사에 참여하면 안된다?

 

 

 

두 번째로 살펴볼 결혼 관련 미신은 '경조사'에 관련된 미신입니다. 결혼 날짜를 잡은 커플들은 경조사에 참석하면 안 된다고 하는데요. 남의 경조사에 참석하게 되면 현재 자신이 가진 복이 날아간다고 하여 금기 시 된다고 하죠. 이 미신은 전염병이 많이 돌던 시절에 결혼을 앞두고 사람 많은 곳에 가면 병을 옮길까 걱정하여 생긴 속설이라고 합니다.

 

칼과 도마는 시어머니가 사줘야 한다?

 

 

 

세 번째 결혼 관련 미신은 '혼수'에 관련된 것들인데, 혼수 중에 칼과 도마는 시어머니가 사줘야 잘 산다고 해요. 친정에서 신부에게 칼과 도마를 준비해 줄 경우 결혼 후에 친정과의 인연이 끊긴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어머니가 사줘야 신부가 잘 살 수 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과거에는 식사가 매우 중요한 부분이었기 때문에 이러한 미신이 생긴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홉수에 결혼을 하면 안 된다?

 

 

 

예로부터 아홉수에 결혼을 하면 불행하다는 속설이 존재했습니다. 동양에서는 아홉이라는 숫자가 불안하고 부족한 숫자이기 때문인데요. 결혼 말고도 아홉수에는 여러모로 불행한 일들이 많이 일어난다고 하여 무엇인가를 새롭게 시작하는 일은 하지 않기도 하죠. 그러나 요즘엔 나이를 크게 따지지 않는 편이니 미신은 미신으로 넘기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결혼 관련 미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혼은 인생에 중요한 이벤트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 쓸 부분이 많아서 이러한 미신들이 생겨난 것 같은데요. 이 외에도 어떤 결혼 관련 미신들이 있을지 댓글로 남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 문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