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공연·전시 등

MBTI 연애결혼궁합! 최고의 커플 궁합은?!

MBTI 연애결혼궁합! 최고의 커플 궁합은?!

요즘 가장 핫한 성격유형 검사 'MBTI'를 알고 계시나요? MBTI는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성격 유형 검사이며 15분 이내에 자신의 성격 유형을 파악할 수 있어 20대~30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MBTI 별 BEST 연애결혼궁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탐험가형 'ISTP/ISFP/ESTP/ESFP'

 

분석적이고 적응력이 강한 ISTP는 ESTJ, ESFJ와 가장 좋은 연애결혼궁합을 보여주며 온화하고 겸손한 ISFP는 ENFJ, ESFJ 그리고 ESTJ와 가장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관용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ESTP와 호기심 많고 개방적인 ESFP는 현실적이고 보수적인 성격을 지닌 ISTJ 그리고 ISFJ와 가장 좋은 케미를 자랑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외교형 'INFJ/INFP/ENFJ/ENFP'

 

높은 통찰력으로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며 공동체의 이익을 중시하는 INFJ는 ENFP 그리고 ENTP와 가장 좋은 연애결혼궁합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해심 많고 성실한 INFP는 사교적이고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ENFJ 혹은 ENTJ와 궁합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ENFJ의 경우 INTP, ISFP와 최적의 궁합을 가지고 있으며, 또 다른 외교형인 ENFP는 INFJ 또는 INTJ와 가장 좋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분석형 'INTJ/INTP/ENTJ/ENTP'

 

의지가 강하고 독립적인 INTJ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순발력이 뛰어난 ENFP와 최고의 궁합을 보여주며 박학다식한 ENTP 유형과도

좋은 연애결혼궁합을 보여줍니다. 지적 호기심이 높은 INTP 유형과 활동적이고 통솔력 있는 ENTJ 유형은 천생 연분의 궁합을 보여주며 규칙적이고 체계적인 성격의 ESTJ와도 좋은 조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ENTP 유형의 경우 박학다식하고 도전을 즐기는 유형인데요. 이 유형은 INFJ 혹은 INTJ와 좋은 궁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리자형 'ESTJ/ESFJ/ISTJ/ISFJ'

 

규칙을 준수하며 이성적인 목표 설정에 능한 ESTJ는 지적 호기심이 높은 INTP, 분석적이고 적응력이 강한 ISTP와 베스트 궁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친절한 ESFJ 또한 ISTP, ISFP와 가장 궁합이 좋다고 하는데요. 현실적이고 책임감이 강한 ISTJ는 관용적이고 느긋한 ESTP, 호기심 많고 개방적인 ESFP와 가장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차분하고 타인의 감정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는 ISFJ는 ISTJ와 같은 MBTI 유형과 최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오늘 퍼플스 청담동 문화에서는 'MBTI 별 최고의 연애결혼궁합'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나는 어떤 유형과 최고의 궁합을 보여줄지 MBTI 테스트를 통해 알아보시고 또 본인의 성격 유형도 함께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상류층 결혼을 선도하는 '퍼플스 청담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