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이혼하는 이유, 어떤 게 있을까?

이혼하는 이유, 어떤 게 있을까?

 

 

현대사회에서 이혼율이 점점 높아지면서 돌싱남, 녀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다양한 이유들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비중이 높은 '이혼하는 이유'에 대해 오늘 퍼플스 청담동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이혼하는 이유 1 육아

 

 



80년대생의 이혼 사유로 90% 이상을 육아를 선택했는데요. 이혼의 이유는 외도나 가정폭력, 폭언 등이었지만, 갈등의 원인은 결국 육아에서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결혼 후 육아를 해야 하는 극한의 상황이 오면 상대방의 이기적인 면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옛날에는 자식을 위해 꿈 참고 살았지만, 최근에는 가정이 행복하지 않으면 아이가 행복하게 자랄 수 없다는 생각이 강해 이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혼하는 이유 2 성격차이

 

 

 


이혼사유로 성격차이도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서로 자라온 환경이나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에 성격이 다를 수밖에 없죠. 결혼한 상대와 평생 함께 살아야 하는데 성격차이가 심하다면 같이 있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일 것입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 결혼생활을 지속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이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혼하는 이유 3 주변 인식

 

 

 

 

옛날엔 이혼은 정말 하면 안 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요즘은 이혼에 대해 큰 흠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최근 이혼율이 50%를 기록해 돌싱들이 많아졌으며 재혼율도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결혼생활이 힘들면 참고 살기보단 이혼을 선택하며, 주변에 신경을 크게 안 써도 되기 때문에 이혼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혼하는 이유 4 고부갈등

 

 

 


고부갈등으로 인해 이혼을 결심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데요. 옛 시절엔 대가족 생활로 인해 힘들어도 참고 사는 경우가 많았지만, 현재는 조금이라도 갈등이 있으면 고뇌가 생기게 되죠. 고부갈등을 현명하게 해결하지 못한다면 곧 부부갈등으로 번져 이혼까지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 중재자의 위치라면 꼭 현명하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청담동 문화에서는 '이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글을 참고하여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안을 세워 부부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